추진방향

  • (민원상담 요청시) 민원인이 부서를 찾아가는 번거로움 없이 민원실에서 전문상담관, 민원처리부서 팀장 합동 상담으로 민원편의 제공
  • (핑퐁민원 발생시) 민원처리 추진단 팀장 합동 협의·조정

주요내용

팀장 책임상담제

  • 구성/운영 : 모든 민원처리 부서 팀장 / 수시
  • 역할 : 민원실 민원접수시 상담을 원하는 경우 민원실에서 직접 상담
    (*평소에는 해당부서에서 직무를 수행하고, 상담 요청시에 민원실을 기동 방문·상담)
처리순서
  • 상담요청
    (민원인)
  • 1차 자문
    (전문상담관)
  • 팀장 상담요청
    (민원코디네이터)
  • 민원응대(상담)
    (처리부서 팀장)
  • 민원처리 및 결과통보
    (처리부서 담당자)

민원처리추진단

  • 구성/운영 : 단장(1), 전 부서 팀장, 간사(1), 자문(1) / 수시
  • 역할 : 경계가 모호한 업무의 담당부서 확정으로 민원처리 신속성 제공
처리순서
  • 민원접수
    (민원인)
  • 1차 자문
    (전문상담관)
  • 추진단 소집
    (민원코디네이터)
  • 추진단 회의
    (민원처리추진단)
  • 민원처리 및 결과통보
    (처리부서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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