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신청
일반민원 신청
- "일반민원 신청"은 민원인이 하남시에 사법상의 계약관계, 사법부의 판결 등을 제외한 특정한 행위나 답변을 요청하고
해당 담당자에게 답변을 받는 민원 창구입니다.
강조특정한 행위나 답변
- 법령 · 제도 · 절차 등 행정업무에 관한 질의 또는 상담형식을 통한 설명이나 해석의 요구
- 정부시책이나 행정제도 및 운영의 개선에 관한 건의
- 행정기관의 위법 · 부당 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국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 부담을 주는 고충민원 해결
강조
하남시는 2018년 1월 3일부터 온라인 전자민원 신청을 '국민신문고'로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민원신청 오류 문의 : 국민신문고 헬프데스크(☎ 1600-8172)
민원신청 오류 문의 : 국민신문고 헬프데스크(☎ 1600-81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