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동 행정복지센터 공지사항
긴급복지 핫라인(콜센터) 운영 안내 | |
<긴급복지 핫라인(콜센터) 운영 안내>
□ 지원대상 : 주 소득자의 실직으로 소득상실, 중한 질병 등 위기사유로 생계 유지 등이 어렵게 된 위기상황에 처한 가구 □ 운영목적 : 복지는 시혜가 아니라 권리라는 인식하에 생활고를 겪는 도민이 도움이 필요할 때 주저함없이 연락할 수 있는 상담․제보 창구 운영 □ 운영현황 : 긴급복지 핫라인, 전용 콜센터, 누리집, 경기복G톡 4개 채널 운영 □ 내 용 : 위기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알고 계시면 「경기도 긴급복지 핫라인」의 다양한 상담채널을 통해 상담 또는 적극 제보 < 긴급복지 위기상담 접수 창구 > ① 긴급복지 핫라인 24시간 상담원이 직접 통화(문자 가능) ② 긴급복지 콜센터(120-0) 120 콜센터 상담 후 전문상담원 연결 ③ 긴급복지 콜센터 홈페이지(https://www.gg.go.kr/welfarehotline) - 홈페이지내 각종 복지사업안내 및 상담신청 창구 운영 ④ 경기복G톡(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 카카오톡에서 경기복지 검색 후 친구 추가 - 간단 문의는 ‘챗봇 채팅’ 24시간 상시 상담, 전문 복지상담은 ‘상담원 채팅’을 통해 위기도민 발굴 지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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