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복지센터_행정소식_행정복지센터별 공지사항 상세보기 - 제 목, 행정복지센터명, 내 용, 파 일 정보 제공
긴급복지 핫라인(콜센터) 운영 안내
<긴급복지 핫라인(콜센터) 운영 안내>
□ 지원대상 : 주 소득자의 실직으로 소득상실, 중한 질병 등 위기사유로 생계  유지 등이 어렵게 된 위기상황에 처한 가구 
□ 운영목적 : 복지는 시혜가 아니라 권리라는 인식하에 생활고를 겪는 도민이 도움이 필요할 때 주저함없이 연락할 수 있는 상담․제보 
                         창구 운영
□ 운영현황 : 긴급복지 핫라인, 전용 콜센터, 누리집, 경기복G톡 4개 채널 운영
□ 내        용 : 위기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알고 계시면 「경기도 긴급복지 핫라인」의 다양한 상담채널을 통해 상담 또는 적극 
                          제보

< 긴급복지 위기상담 접수 창구 >
 ① 긴급복지 핫라인 24시간 상담원이 직접 통화(문자 가능)
 ② 긴급복지 콜센터(120-0) 120 콜센터 상담 후 전문상담원 연결
 ③ 긴급복지 콜센터 홈페이지(https://www.gg.go.kr/welfarehotline)
   - 홈페이지내 각종 복지사업안내 및 상담신청 창구 운영
 ④ 경기복G톡(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 카카오톡에서 경기복지 검색 후 친구 추가 
   - 간단 문의는 ‘챗봇 채팅’ 24시간 상시 상담, 전문 복지상담은 ‘상담원 채팅’을 통해 위기도민 발굴 지원
파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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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보관리 미사3동 행정복지센터   행정민원팀
  • 전화번호 031-790-6607
  • 최종수정일 2024.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