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별보기
덕풍1동 새마을협의회 및 부녀회, 설맞이 떡국 나눔 행사
덕풍1동 새마을협의회 및 부녀회는 지난 2월 7일 관내 취약계층 30가구 및 경로당 10개소에 떡국을 직접 전달하면서 안부를 살폈다. 한 어르신은 “바쁘고 멀리 사는 자녀들을 자주 만나지 못해 외로움이 컸는데, 직접 방문해 떡국을 주고, 안부도 물어주니, 감사하고 행복하다”라고 전했다. 박우순 새마을부녀회장은 “작은 떡국에도 행복해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며 오히려 행복함을 느꼈고 앞으로 어르신들이 더욱 행복하고 건강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문용석 덕풍1동장은 “앞으로도 소외된 지역 주민들을 위해 많은 복지사업들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신장2동 새마을부녀회 및 협의회, 설맞이 떡국, 만두, 물김치 나눔 행사
새마을부녀회 회원 10여 명이 손수 만두를 빚고 물김치를 직접 담가 신장2동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과 하남시 종합사회복지관에 총 50세트를 전달했다. 최영혜 새마을부녀회장은 “어르신들께서 정성이 가득 담긴 만두와 떡국을 끓여 드시며 훈훈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신장2동 새마을부녀회 및 협의회가 될 수 있도록 봉사를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한선희 신장2동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매번 이웃을 위해 봉사하시는 새마을 회원들께 감사하며,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꾸준히 지원하여 밝은 동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대명천지 한우 강 정육식당’, 신장2동 경로당에 설렁탕 100인분 기탁
대명천지 한우 강 정육식당 강은주 대표(신장2동 방위협의회 회원)가 지난 20일 신장2동 경로당 5개소에 설렁탕 100
인분을 기탁했다. 서울조은라이온스클럽에서 지속적인 봉사를 실천해온 강은주 대표는 “경로당 어르신들께 따뜻한
한끼를 대접하는 마음으로 손수 끓인 설렁탕을 기탁했다”라며 “앞으로도 나눔 활동 실천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선희 신장2동장은 “소중한 마음이 잘 전해질 수 있도록 정성을 담아 전달하겠다”라고 감사 인사를 했다.
새마을협의회 및 부녀회 설맞이 떡국 나눔 행사
덕풍2동 새마을협의회 및 부녀회에서는 지난 2월 5일 설 명절을 맞이해 관내 저소득층 40가구에 떡국 및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고자 불우이웃돕기 물품 판매 수익금으로 진행됐으며, 유관단체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
이번 떡국 및 김치는 회원들이 정성껏 만들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덕풍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하남시니어클럽·행정복지센터,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덕풍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월 18일 하남시니어클럽 및 덕풍2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기관(단체) 간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 및 연대하고 협력·기타 필요사업 홍보와 각종 자원 상호지원, 사업활성화를 위한 신사업 공동개발 및 추진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장영태 위원장은 “본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데 상호 간 협조 체계가 잘 구축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덕풍시장 의용소방대, 이웃돕기 성품 기탁
덕풍시장 의용소방대는 새해를 맞이해 지난 1월 17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대원 3명과 함께 덕풍2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휴지 80개를 전달했다. 이환진 대장은 “앞으로도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가구를 위해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겠다”라
고 전했다. 신상우 덕풍2동장은 “따뜻한 후원의 손길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하며 복지사각지대가 없도록 대상자 발굴에도 관심을 가져주실 것을 당부했다.
천현동 새마을협의회 및 부녀회, 바르게살기위원회 불우이웃돕기 행사
천현동 새마을협의회 및 부녀회,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들은 설 명절을 앞둔 지난 2월 5일, 사랑의 떡 80개(160kg)를 천현동 복지팀에 전달했다. 이 행사는 새마을협의회 및 부녀회, 바르게살기위원회에서 매년 지원하는 행사로 마을단체들은 분기마다 마을 내 환경정화 활동,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등 나눔과 봉사에 솔선수범하며 주위에 큰 귀감이 되고 있다.
감북동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독거어르신 생신잔치 추진
감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특화사업으로 감북동에 거주하시는 독거어르신 댁에 손수 만든 미역국과 밑반찬을 가지고 방문해 생일상을 차려드리고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송연 회장은 “생신 날 따뜻한 식사 한 끼를 대접해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라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했다.
이문표 감북동장은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식사 지원 및 고독감 해소를 위해 늘 봉사해 주시는 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한 행정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랍스타 테니스, 미사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사랑의 성금’ 기탁
랍스타 테니스 김명수 대표는 지난 1월 25일, 미사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김명수 대표는 “이번 기탁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해당 성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 기사수 1291
- 조회수 917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