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별보기

브랜드 in 하남
이렇게 달라졌어요! by 하남시 상징물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0-12-28

글 박향아 정리 편집실

 

이렇게 달라졌어요!

by 하남시 상징물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그리고 나날이 ‘레벨 업’ 중인 하남시!

하남시 브랜드에도 변화가 필요하지않을까?
그래서 준비했다.

새롭게 단장한 하남이와 방울이, 그리고 하남시의 상징.

리뉴얼된 하남시의 브랜드를 살펴보자

 

2021 내가 진짜 찐하남
본격 하남 덕후 감별 테스트!

 

변해야 산다! 하남이·방울이의 변신은 무죄
자기 PR 시대, TV 채널을 점령한 각종 오디션 프로그램마다 ‘내가 제일 잘나가’를 외치는 이들이 넘쳐난다.

사실 ‘자기 자랑’에 있어서는 우리의 하남이와 방울이가 빠질 수 없다.

하남시 알리기의 최전선에서 활동 중인 하남시 공식 캐릭터, 하남이와 방울이.

이 환상의 듀오는 귀여움과 치명적 매력을 무기로 하남시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바삐 오가며 하남시 알리기에 여념 없다.
하남이와 방울이가 오랜 세월 동안 시민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었던 건 바로 열일하는 미모,

쉬지 않고 업그레이드되는 미모 덕분이다. 눈치챘을지 모르겠지만, 하남이와 방울이는 계속해서 변화해 왔다.

확실한 변화로 눈길을 사로잡을 때도 있지만, 미묘하게 달라진 색이나 모양 등 쉽사리 눈치채지

못할 변화를 계속해서 시도하고 있다.
중요한 점은 이번에 그 변화를 ‘하남시 상징물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공표했다는 것.

하남시 상징물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반영하기 위해

지난 11월 입법예고 되었다. 이번 일부개정조례안에는 하남이와 방울이뿐 아니라 하남시를

대표하는 문장과 워드타입의 리뉴얼된 모습도 함께 담겼다.


세련미 Up! 리뉴얼된 하남의 도시 브랜드
하남시 상징물에 관한 조례의 일부 개정과 함께, 하남의 도시 브랜드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리뉴얼되었다.

하남의 도시 브랜드를 대표하는 하남이와 방울이는 주 무대였던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까지 활동 무대를 넓혀가고 있다.

하남시 내의 다양한 시설물과 홍보물에 등장해 특유의 귀여움과 깜찍함으로

시민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적합하도록 세련된 모습으로 리뉴얼된 하남시의 문장과

워드타입도 오프라인에서 다양하게 활용되어 하남의 도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게 된다.
길을 걷다가 문득 올려다본 현수막에서, 건물 곳곳에 부착된 포스터에서, 버스 정류장과

지하철 광고 보드에서 하남이와 방울이를 만나면 알아보고 반가워하는 시민들이 많아지기를 기대해본다.

 

| 문장 |
- 시민의 화합과 안정을 이미지화
- 적황색 부분은 역동, 힘, 전진의 하남을 표현
- 녹색은 중간 연결고리로서 안정과 풍요를 상징
- 나선형의 청색은 하남의 창조적 미래와 무한한 가능성의 현재를 이미지화하여

안정됨 속에 역동하는 하남의 모습을 상징

 

 

| 워드타입(국문·영문·한문) |
- 현대적 조형미를 살려 부드럽고 친근한 이미지의 워드타입 개발
- 고지용 표시물 등에 사용시 명확하게 읽힐 수 있도록 가독성을 살렸으며,

획의 밸런스를 조절함으로써 개방감 있는 세련미 도출

 

 

| 캐릭터(하남이·방울이) |
- 하남시의 시화인 은방울꽃을 의인화
- 은방울꽃의 꽃말(틀림없이 행복해진다)처럼 하남 시민의 행복을 위한
소통의 매개체 역할을 하기 위해 친근하고 귀여운 이미지로 개발
- 하남시의 이미지를 대내외로 전파하는 역할

 

 

 

2021년 1월호
  • 기사수 1271
  • 조회수 3622
2020-12-23
2021년 1월호 썸네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담당자 정보

  • 정보관리 공보담당관   브랜드마케팅팀
  • 전화번호 031-790-6066
  • 최종수정일 2024.06.10.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